체당금 신청서류와 절차
체당금을 신청하려면
도산 등 사실인정 신청을 한 후
해당 사업장이 사실상 영업중단 상태이고
임금 지불 능력이 없어 체당금을 지급해야 한다는
고용노동부의 인정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.
◈ 체당금 신청서류
① 법인등기부등본
② 사업자 등록증의 사본이나 폐업증명원
③ 체불직원명부
④ 급여명세서
⑤ 미지급임금내역
위에서 열거한 서류는 도산등사실인정과정에서
일반적으로 요구되는 기본 서류이며
2차적으로 신청할 때 준비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◈ 체당금 2차 신청서류
① 재산 목록서
② 국민연금, 건강보험 사업장가입목록
③ 산업재해 보상보험 가입 증명원
④ 부속 명세서, 결산 보고서
(임금, 퇴직금 지급이 불가한 것을 확인용도)
⑤ 부동산 등기부등본, 사무실 임대차계약서, 자동차 등록원부 등
(고정 및 유형 자산의 유무와 그 종류 확인용도)
⑥ 금융거래 확인서, 예금 잔액 증명서, 예금계좌 사본, 은행거래현황 조회표
(유동자산의 유무와 그 종류 확인용도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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